"도 복지여성국장 정실인사 철회 묵살 부당"

충북지역 9개 여성단체로 구성된 '충북도 복지여성국장 정실인사 철회를 촉구하는 여성단체연대'가 충북도와의 민관협력사업 중단을 전격 선언했다.

여성단체연대는 22일 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우택 충북지사는 부적절한 복지여성국장 내정 철회를 충심으로 요구한 우리의 호소를 끝내 묵살했다"며 "이에 따라 ▲충북여성포럼 ▲충북여성희망일터지원단 참여 ▲여성발전기금 및 비영리민간단체지원사업 공모 ▲사회단체 보조금 반납 ▲여성인턴제 등 도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민관협력사업을 전면 중단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정 지사가 김양희 복지여성국장에 대한 인사를 철회하거나 김 국장이 자진사퇴할 때까지 퇴진을 요구하는 무기한 항의집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혀 마찰이 장기화될 전망이다.

그러나 도는 "김 국장의 퇴진은 있을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충북도의회 최미애(열린우리당 비례) 의원도 이날 제256회 충북도의회 임시회 5분 발언을 통해 "김 국장 임명은 전문가 영입이라는 당초 개방형 공모제의 취지를 살리지 못했다"며 도의 투명한 인사시스템 운영을 촉구했다.

최 의원은 "이번 인사가 심사위원회의 불균형적 구성과 투명성 시비 등 내용과 형식에서 명백히 실패했다고 규정한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또 "(정우택) 지사는 향후 모든 공무원 개방직, 산하기관 및 출연기관 등의 인사가 정실시비와 자질시비가 야기되지 않도록 인사청문회 도입 등 투명하게 검증하는 시스템적 인사운영을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