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2007년 새기술 실용화교육'이 예상을 뛰어 넘는 많은 농업인들이 참가하고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지난 17일 현재 교육계획 인원인 1480명보다 많은 1680명(113%)이 참가,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특히 올해 영농기술반 교육에는 영농기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새로운 기술정보등을 습득하기 위해 농업인 부부들이 함께 참석하는 모습을 보여 영농교육에 대한 열의를 느끼게 해 주고? 있다.

올 새기술 실용화교육 과정은 옥천군 농업인의 관심이 높은 벼농사를 비롯해 전문작목중심의 영농기술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

교육교재는 품목별 전문교육교재, 월별 농사정보를 수록한 농사월력등을 자체 제작하여 영농에 연중 활용토록 하고 있다.? ?

게다가 이번 교육에서 전 농가에 배부되는 농사월력교재에는 영농에 대한 월별 핵심실천기술을 비롯해 농업인에 대한 시범사업지원신청과 영농기록장, 농산물 판매고객관리 등의 다양한 내용이 수록되어 농업인들에게 큰 환영을 받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유익현 소장은 "농업인 모두 새기술 실용화교육에 참여하여 고품질 재배기술·유통정보 등 올 한 해 실천해야 할 과제들을 영농설계에 반영, 선진지식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