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정훈 기자]  정부가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당일 새벽 코로나19(이하 코로나)에 확진되는 수험생도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마련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1일 코로나19 관련 백브리핑에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받고 수능 당일 새벽에 ‘양성’으로 확진된다고 하더라도 보건소 비상대기조의 즉각적인 대응으로 감염병전담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로 입소해 시험을 치를 수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 의심증상이 있는 수험생은 2일 밤까지 반드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

 교육부는 확진자의 수능 응시를 위한 병상을 172개 마련해놓은 상태다.

 지난달 26일 기준으로 수험생 확진자는 21명, 자가격리자는 144명이었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학원이나 독서실, 스터디카페 등에서 감염이 일어날 수 있어, 정부도 이틀간 감염 위험을 낮추기 위해 방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이날 안전안내문자를 통해 전국 수험생에게 오는 2일 밤 10시까지 보건소 선별진료소가 운영된다는 사실을 공지했다.

 한편 교육부와 각 시·도교육청, 질병관리청은 수능 전날 24시간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해 진단검사를 원하는 수험생이 모두 검사를 받고 당일 결과까지 통보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충청권 내 보건소들도 수능 전날 오후 10시까지 비상근무를 하면서 당일 검사 결과가 나오도록 대응체계를 마련해 추진한다.

 이정훈 기자 classystyl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