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학교, 영상으로 졸업생 취·창업 역량 후배들에 전수
상태바
청운대학교, 영상으로 졸업생 취·창업 역량 후배들에 전수
  • 이권영 기자
  • 승인 2020년 11월 25일 14시 32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1월 25일 수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학과별로 졸업생 경험담 담은 영상 제작할 예정

청운대학교 비교과지원센터는 ‘리얼나떼_졸업생이 들려주는 대학생활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졸업생이 직접 출현해 취·창업과 관련한 본인의 이야기 및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해주는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리얼라떼' 제1편 영상에 출연한 전 세경고 김민지 영양사. 사진=청운대학교 제공
'리얼라떼' 제1편 영상에 출연한 전 세경고 김민지 영양사. 사진=청운대학교 제공

‘리얼나떼’는 생생한 이야기를 나타내는 ‘리얼(Real)’과 졸업생의 경험을 나타내는‘나떼(나 때는 말이야)’를 결합해 만든 명칭이다.

졸업생이 취·창업 할 당시의 본인의 생생한 이야기를 후배들에게 전해주고자 하는 뜻에서 명명됐다.

‘리얼나떼’영상 제1편은‘명품급식’으로 유명한 식품영양학과 졸업생 전(前) 세경고 김민지 영양사가 출현하여 후배들이 궁금해하는 취·창업 관련 질문들에 대해 생생한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답변을 해주었다.

영상제작을 기획한 비교과지원센터 신혜성 센터장은 “실제 학과의 선배들이 경험한 과정을 듣고, 직·간접적인 질의응답을 통해 재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하고, 진로 결정 및 취업 지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리얼나떼’영상은‘명품급식’으로 유명한 식품영양학과 졸업생 전 세경고 김민지 영양사를 시작으로 뮤지컬학과 졸업생 전재홍 배우 등을 포함하여 각 학과별로 제작될 예정이다.

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