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광고 스팸 전화 짜증나셨죠? 한방에 차단하는 꿀팁 대공개
상태바
[영상] 광고 스팸 전화 짜증나셨죠? 한방에 차단하는 꿀팁 대공개
  • 조재근 기자
  • 승인 2020년 11월 11일 10시 31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1월 11일 수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투데이 조재근 기자] 휴대폰이나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전화를 통해 많은 일을 처리합니다.

하지만 모든 휴대폰 사용자가 느끼는 가장 큰 불편을 꼽자면 아마도 판매 광고나 대출 안내 전화일 겁니다.

최근 통신사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스팸 전화’를 걸러 주거나 스팸 번호를 표시하기도 하지만 원천적으로 차단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런 광고나 대출 등 스팸 전화를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방법을 공개합니다.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인 ‘두낫콜’입니다.

두낫콜(www.donotcall.go.kr)은 정부기관인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한국소비자원에서 위탁받아 운영·시행하고 있습니다.

두낫콜 사이트에 접속해 간단히 전화번호 인증을 마치면 수신거부가 등록됩니다. 때에 따라 바로 해지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금융권에서 전화나 문자를 통해 연락하는 광고도 차단이 가능합니다. 금융권 연락중지청구 시스템 두낫콜(www.donotcall.or.kr)입니다.

한 번의 신청으로 모든 금융회사의 마케팅 등 영업목적 전화와 문자 수신을 거부할 수 있는 금융권 연락중지청구 서비스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이 주관입니다.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저축은행중앙회, 여신금융협회, 농협중앙회, 수협중앙회, 신협중앙회, 산림조합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우정사업본부 등이 함께 참여합니다. 짜증나는 스팸, 광고 전화를 차단해주는 두낫콜 사용법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조재근 기자 jack333@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