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민기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6일 환매형 펀드 금융사기 사건인 '라임사태'와 관련해 "윤갑근 국민의힘 충북도당위원장에 대한 검찰의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도당은 이날 성명을 내고 "검찰이 '라임사태' 로비 대상으로 지목된 윤 위원장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는 사실이 언론을 통해 알려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울남부지방검찰청은 지난 4일 윤 위원장의 충북 청주 집과 변호사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앞서 라임사태 핵심으로 꼽히는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은 지난달 펀드판매와 관련해 로비 대상으로 야당 정치인을 지목했고 윤 위원장은 변호사로서 자문료만 받았을 뿐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윤 위원장은 대구고검장, 대검찰청 반부패부장 등을 역임하고 4·15 총선 당시 청주 상당에서 출마한 바 있다.

도당은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은 검사장 출신 야당 유력 정치인을 상대로 수억 원대의 로비를 했다고 폭로했다"며 "윤갑근 전 검사장은 수억원의 금품이 자문료라고 주장하지만, 정황상이나 일반적인 상식선에서 국민들은 납득하지 못하고 있다"고 쏘아붙였다.

충북도당은 "수억원 금품의 실체가 윤갑근 전 검사장에게 전달된 로비 금품인지, 자문료인지 철저한 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민기 기자 mgpeace21@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