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관장 박순옥)이 원거리에 있는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 중인 열린문고를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열린문고는 천안아산지역에 위치한 기관 및 단체에 1회 30~100권까지 1개월간 택배를 통해 무료로 대출해주는 서비스이다.

희망 도서 및 기관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 도서목록을 사서가 직접 선정하고 있다.

그동안 평생교육원은 기존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 등 33개 기관을 대상으로 열린문고 택배대출서비스를 운영했다.

이 서비스가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고 판단한 교육원 측은 최근 ‘아름다운정원 화수목카페’ 외 25개 기관·단체를 추가 선정했다.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관장 박순옥)이 원거리에 있는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열린문고를 대폭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충남평생교육원 제공.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관장 박순옥)이 원거리에 있는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 중인 열린문고를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충남평생교육원 제공.

교육원 관계자는 “열린문고 운영 확대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독서생활 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열린문고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문헌정보부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