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평군청 인삼씨름단이 안동체육관에서 열린 제57회 대통령기씨름대회 단체전 우승 후 기념촬영에 나서고 있다. 증평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증평군청 인삼씨름단이 연이어 전국대회 단체전을 제패해 최강 전력을 과시하고 있다.

군은 인삼씨름단이 2일 경북 안동시 안동체육관에서 열린 제57회 대통령기씨름대회 단체전과 개인전(소장급)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 제50회 회장기전국장사씨름대회 우승에 이어 6일 만에 일궈낸 쾌거다.

증평군청인삼씨름단(감독 연승철)은 단체전에서 태안군청을 3대3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리하고 결승에 올라 용인백옥쌀씨름단을 4대1로 이기고 올해 두 번째 단체전 우승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또한 개인전에서도 소장급 정은서 선수는 단체전에 이어 1위를, 손희찬(소장급)과 박현욱(청장급)은 2위를, 박상욱(경장급), 하관수(소장급), 이청수(용사급), 김성환(역사급), 윤성희(장사급)는 3위를 기록해 전 선수가 골고루 활약했다.

씨름훈련장을 신축하는 등 훈련환경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우승을 이끈 연승철 감독은 “선수들이 맘놓고 훈련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홍성열 군수님께 우승의 영광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어려운 시기에도 잊지 않고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과 묵묵히 지원을 아끼지 않은 증평군씨름협회, 증평군체육회, 충청북도체육회 관계자분들에게도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증평=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