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지 영동군에 헌혈증 50매 기부
공무원 시절 쌀 기탁 등 나눔 눈길

▲ 영동군 양강면에 거주하는 박영환 씨는 최근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헌혈유공자 명예장을 받았다. 영동군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영동군에 주기적인 헌혈 봉사와 따뜻한 나눔으로 눈길을 끄는 이가 있다.

 영동군 양강면에 거주하는 박영환(62) 씨는 최근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헌혈유공자 명예장을 받았다.

 이 헌혈유공자 명예장은 대한적십자사가 100회 이상 헌혈한 자에게 수여하는 훈장과 증서다.

 의미있고 많은 이들에게 베풀 수 있는 일을 찾다가 작은 실천으로도 누군가의 새명을 살릴 수 있는 헌혈의 매력에 푹 빠졌다.

 평생을 헌혈에 참여한 영동군의 숨은 헌혈왕으로 평균 한달에 2번 정도 헌혈을 하며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최근에는 영동군자원봉사센터가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새 생명을 불어넣고자 추진중인 헌혈증 모으기 운동에 그동안 정성껏 모아온 50매의 헌혈증을 기꺼이 기부하며 특별한 나눔을 실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혈액 부족이 국가적 문제로 대두되고 상황에서 박 씨의 나눔은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박 씨는 영동군 공무원 출신으로, 2017년 12월 심천면장으로 공직을 마무리했다.

 재직시에도 명절 때마다 소외계층을 위한 쌀 기탁 등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동료 공무원들에게 모범이 됐다.

 현재도 마음이 맞는 또래 친구들 혹은 개인적으로 시간이 날 때마다, 독거노인 반찬봉사,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의 행복과 희망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박 씨는 “헌혈인구가 매년 감소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건강이 허락하는 한,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헌혈은 물론 행복을 함께 나누는 봉사활동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동=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