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신문]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친구관계·학교폭력 등
다양한 고민 해결 프로그램
직접 학교·시설 찾아가 진행

코로나 19, 진로와 진학 고민부터 친구 관계와 학교생활 등 여러 고민으로 머릿속이 복잡할 청소년들을 위해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교 및 시설로 찾아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현재 진행 중에 있다.

▲ ▲ 너와나 친구관계 프로그램
▲ 너와나 친구관계 프로그램

◆너와 나 친구관계 형성 프로그램 실시

청소년과 친구, 청소년의 형성문화, 청소년기 친구관계 형성 등의 특성을 살려 집단 프로그램을 구성해 갈등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사회적응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이다.

◆진로 고민 해결하기 위한 ‘무료심리검사’실시

고학년 초등학생은 U&I 학습유형검사,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U&I 학습유형검사&홀랜드 진로탐색검사를 실시한다. 학습유형 및 진로 관련 검사는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 및 결정에 큰 도움이 된다. 검사 후 개인별 해석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 ▲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 프로그램
▲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 프로그램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예방 프로그램 및 상담 실시

교육부와 협력해 매년 초4, 중1, 고1 등 학령전환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중독 이용습관 진단 조사를 실시, 진단결과 주의/위험군으로 나타난 청소년에게 보호자의 동의를 얻어 상담·치료 등의 사후조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 ▲ 또래관계 프로그램
▲ 또래관계 프로그램

◆생명존중과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실시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동시에 나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 동물, 식물까지도 함부로 대할 수 없다는 것을 통해 생명존중이라는 덕목을 배워볼 수 있는 시간.

개인 프로그램으로는 개인상담, 심리검사도 상시 진행된다. 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해주시고 센터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사이버상담과, 전화상담(1388)이 진행되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