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양의 청정 농작물을 드라이브스루로 전달하고 있는 모습.
▲ 단양의 청정 농작물을 드라이브스루로 전달하고 있는 모습.

○…코로나19에 맞게 입장·홍보 방식도 대대적으로 변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현장 라이브 홈쇼핑 진행은 많은 호응 불러와. 각 시도별 농수산물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오자 ‘얼른 구매하고 싶네요’,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하네요’ 반응 보이기도. 유튜브 채팅창에는 지역 특산물이 소개될때 우수한 품질에도 값이 매우저렴하다며 부모님과 가족들에게까지 선물해야겠다는 가족 사랑이 널리 펼쳐져 가족애를 더하는 훈훈한 모습 보여.

○…예년보다 늦어진 축제 시기에 현장은 단풍이 짙게 물든 가을 정취로 가득.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저렴한 가격에 지역을 대표하는 농수산물을 구입하고 단풍구경까지 덤으로 얻어. 주말 나들이를 나온 가족과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한 자녀 등 각지 농수산물을 둘러보는 차량들로 들뜬 분위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차에서 내려 거리를 거니지는 못했지만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선선히 부는 바람을 따라 몸을 맡기고 기분 전환하는 시간이었다는 반응들. 방문객 뿐만 아니라 충청지역 20여개 참여 업체들도 오랜만에 콧바람 쐬는 기회였다고. 상반기 내내 침체돼 있었던 지역 경제에 ‘한줄기 빛’이라고 입을 모아.

○…오후가되자 쌀쌀한 날씨에 패딩을 걸치고 있다가도 무대에 오르면 뜨거운 열기를 내뿜으며 방송을 하는 명MC들에 대해 지나던 행인들과 스탭들은 “역시 프로답다”며 찬사가 이어져. 쌀쌀해진 날씨 속 몸을 녹여줄 푸드트럭의 테이블 한켠에서는 수십 개의 형형색색 ‘항균 패션 마스크’를 판매하는 이색적인 모습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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