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휴게소·아울렛 등서 홍보진행
총 ‘서울~부산 7번 왕복 거리’ 달려
홈쇼핑 판매량 갱신 성공 요인 꼽혀

▲ 오프라인 홍보단 활동 모습. 보은군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지난 16일 개최된 보은대추온라인축제가 홈쇼핑에서 연일 판매량을 갱신하며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보은대추축제가 비대면 방식으로 치러져 내방객을 모을 수 없어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상황에서 보은군이 다양한 홍보방식을 시도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 7일부터 21일까지 전국방방곡곡을 누빈 오프라인 홍보단이 이중 하나이다.

전문배우 등 10여명으로 구성해 임금님께 왕의 진상품으로 올라왔던 대추라는 컨셉으로 왕과 상궁 의상을 입고 해학적인 요소를 가미해 지난 7일 경부고속도로 죽암휴게소를 시작으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울산광역시 태화강국가정원, 간절곶, 부산광역시 해운대, 국제시장 등에서 축제 전부터 홍보를 진행해 온라인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축제가 시작된 17일 부터는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금산인삼랜드 휴게소를 시작으로 덕유산 국립공원, 이천롯데아울렛, 대구 팔공산, 군산 및 전주를 마지막으로 10일간의 홍보 일정을 마무리 했다.

축제추진위원회 이문섭위원장은 “축제를 정상적으로 개최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우리군에서 생산된 농특산물 판매에 대해 수차례 논의한 끝에 여러 가지 아이템이 나왔는데 이중 오프라인 홍보단의 경우 홍보기간 중 달린 거리가 5600㎞로 서울~부산을 7번 왕복 할 수 있는 거리에 달한다”며 “이러한 노력이 생대추 및 농·특산물 판매로 이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보은=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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