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행사장 배치 및 소개
노은농산물도매시장 일원서 개최
온라인형태 직거래 장터 개설 눈길
사전 물품 예약… 드라이빙 스루 수령
유튜브 채널 ‘충청투데이’서 생중계

[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도시와 농촌 간 교류를 통해 농촌의 위기극복에 디딤돌이 되기 위한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옛 아줌마대축제)이 열린다.

오는 23~25일 3일간 노은농산물도매시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이하 코로나) 시대에 맞춰 언택트로 진행된다.

코로나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 및 판매 활로 확보가 어려운 농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형태의 직거래 장터를 개설했다.

패키지 형태의 상품을 온라인에서 확인하고, 소비자들이 차량으로 이동해 현장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해 머무르는 시간을 최소화했다.

대면 판매 부분을 최소화 하기 위해 각 판매 업체들이 패키지 한 판매물품들은 아줌마축제 홈페이지(www.ccmama.co.kr)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또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현장 상세 배치도의 충청권 각 지자체를 클릭하면 상세 판매 물품목록 확인과 예약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드라이빙 스루를 적극 활용한다. 드라이빙 스루로 아줌마축제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물품의 결제와 수령이 가능하다.

구매할 상품을 현장에 와서 고르는 것이 아닌 온라인에서 사전에 판매 물품을 확인 및 예약하고, 현장에서는 구매만 가능케 한 것이다.

현장 구매 역시 가능하다.

행사장 인근에서 배포한 각 판매 업체 부스 위치가 안내된 책자를 통해 판매 부스 위치를 확인하고, 발열 체크 후 입장한 행사장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사전 온라인 이벤트와 유튜브 홈쇼핑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판매촉진 프로모션도 병행한다.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서 진행되는 체험과 홍보, 판매의 모든 것을 유튜브 충청투데이 채널(www.youtube.com/channel/UCYOiV4siNJz3AI06out8n8Q)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한다.

이벤트 등 참여를 희망할 경우 유튜브에서 ‘충청투데이’를 검색한 후 생방송 채널에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많은 군중이 모이는 공연 위주의 축제가 아닌 코로나 상황에 맞춘 행사를 진행하며 생동감 있는 현장의 분위기를 전달한다.

또 '아줌마 홈쇼핑'을 행사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시 진행해 시청자에게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장에서 드라이빙 스루로 판매되고 있는 물품들을 10분 간격으로 홍보, 구매를 원하는 시청자는 현장 드라이빙 스루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또 방송 시 노출되는 판매자 연락처를 통해 비대면 택배로 전달한다.

생방송 종류 후에도 사후 구매가 가능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사전 예약 및 구매 이벤트 등 다채롭고 풍성한 온라인 이벤트도 펼쳐진다.

행사장에서 드라이빙 스루로 물건을 구매한 금액대에 따라 경품을 지급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물품 구매 예약 후 구매 인증 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유튜브 충청투데이 채널을 구독하고 '좋아요'를 클릭하면 아줌마대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한 시민들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행사기간 중 유튜브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구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