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의회,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충주시의회,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 조재광 기자
  • 승인 2020년 10월 15일 14시 24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0월 15일 목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음성가정(성)폭력상담소 소장인 변나영 강사의 강의로 진행
‘성인지관점으로 보는 폭력 예방 통합교육’이란 주제로 교육
충주시의회가 15일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통합 교육을 실시했다.(충주시의회 제공)

충주시의회(의장 천명숙)가 15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제30조에 따라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폭력예방 통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통합 교육으로 건전한 성 가치관을 높이고 배려와 존중으로 밝고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강의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방침에 따른 방역수칙을 준수해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실시됐다.

교육 강의를 맡은 충북음성가정(성)폭력상담소 소장인 변나영 강사는 ‘성인지관점으로 보는 폭력 예방 통합교육’이란 주제로 개인과 직장 내 예방과 대처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강의는 '4대 폭력 예방의 중요성과 폭력을 바라보는 인식 점검', '구체적 사례와 피해자 관점에서의 중요성 인식', '법률과 피해자 지원체계' 등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천명숙 의장은 "4대 폭력 근절을 위해서는 시민들을 대변하는 시의원님들과 공무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사회 전반에 올바른 성인식 함양은 물론 소통과 존중이 있는 직장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