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우 단양군수, 주요업무 및 2021년도 신규사업 점검
상태바
류한우 단양군수, 주요업무 및 2021년도 신규사업 점검
  • 이상복 기자
  • 승인 2020년 10월 12일 10시 29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0월 12일 월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군은 5일~12일까지 5일간 ‘2020년도 주요 업무 및 2021년 신규사업 보고회’를 갖고 사업별 추진상황과 향후 대응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보고회는 류한우 군수 주재로 ‘꿈과 희망이 있는 살기 좋은 단양 건설’을 위한 주요 핵심사업 위주의 속도감 있는 회의로 진행됐으며, 강전권 부군수, 담당 국장, 각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군은 공약, 현안 사업과 내년도 신규사업 70개를 포함한 중점사업에 대해 공유하고 토의 과정을 거쳐 업무 추진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추진 중인 특례군 법제화, 단양호 달맞이길, 단양호 수변생태탐방로, 단양 강문화 공원, 상진·시루섬 나루, 단양 보건의료원 건립, 단양정수장 현대화, 북벽 지구 테마공원 등과 함께 군의 체류형 관광을 견인할 2021년도 신규사업으로 단양 디캠프 조성, 단양 수변생태탐방로 전망대, 단양 에코 순환 루트 인프라 구축, 단양 시루섬 생태탐방로, 야간경관 조명 설치 사업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류한우 단양군수는 “2021년은 ‘코로나 19’의 위기 상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이를 극복하고 단양의 발전을 견인할 각종 현안 사업들이 성과를 내야 하는 시기”라며 “우리 단양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주요 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해 사업이 조기에 마무리되고 이월사업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농가의 근심을 덜 수 있도록 이상기후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 안정적이고 영구적인 영농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단양=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