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동남 4군 지역위 촉구

▲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동남4군지역위원회 소속 당원들은 24일 보은군의회에서 성명을 내고 박 의원의 국회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보은군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가족의 건설회사를 통해 피감기관으로부터 수천억원대 공사를 수주했다는 의혹을 받는 전 국민의힘 소속 박덕흠 국회의원을 향해 비판의 소리를 높였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동남4군지역위원회 소속 당원들은 24일 보은군의회에서 성명을 내고 박 의원의 국회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국회의원의 특권을 내려놓고 민간인 신분으로 돌아가 수사를 받으라는 얘기다.

당원들은 “국민의힘에도 박 의원을 탈당 처리하지 말고 제명 등 최고 수위의 징계를 통해 공당으로서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라”며 “사법 당국은 엄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통해 최악의 이해충돌 의혹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박 의원이 자신을 현 정권의 위기 탈출을 위한 정치적 희생양인 것처럼 피해자 코스프레까지 하고 있다”며 “반성도 사과도 없이 억울함만 토로하는 박 의원의 적반하장이 어이없고 개탄스럽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누가 봐도 이해충돌의 소지가 다분한 의원이 관련 상임위에 배정되었다면 시작부터 잘못 끼운 단추라며 국민의힘은 박 의원 문제에 함께 책임지는 공당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선거 때는 가난한 국밥집 아들, 당선 뒤에는 수천억원대 공사 수주 비리 의혹, 이것이 박 의원과 국민의힘이 말하는 정의와 공정이냐”고 따졌다.

보은=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