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문화, 더 행복한 충남
충남 2030 문화비전 슬로건 발표

[충청투데이 이권영 기자] 충남도민이 선택한 충남 2030 문화비전 슬로건은 ‘함께하는 문화, 더 행복한 충남’인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실시한 슬로건 선호도 조사 및 의견 수렴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이번 선호도 조사 및 의견 수렴에서는 향후 10년 도의 문화 미래상을 표현할 수 있는 슬로건 후보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고, 또 다른 슬로건 및 정책 등을 제안 받았다.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한 이번 의견 수렴에는 도민 959명과 타 시·도 523명 등 총 1482명이 참여했다.

이번 선호도 조사 결과, ‘함께하는 문화, 더 행복한 충남(38.3%)’이 문화비전 슬로건 후보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다음으로는 ‘함께하는 문화, 상생하는 문화, 품격 있는 문화충남(18.4%)’, ‘문화로 더 행복한 충남, 문화로 강한 충남(16.1%)’이 뒤를 이었다.

도는 선호도 조사 결과와 함께 이번 의견 수렴을 통해 새롭게 제안 받은 문화비전 슬로건 1313건에 대해서도 검토한 뒤 도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슬로건으로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의견 수렴에서는 문화비전 실현을 위해 어떤 문화체육관광 정책을 추진하면 좋을지를 묻고, 답변을 받았다.

답변을 분야별로 분류한 결과 △문화예술(46.5%) △문화관광(18.4%) △생활체육(6.8%) △문화정책(4.9%) △문화유산(4.6%) △문화산업(2.9%) △기타(15.9%) 등으로 집계됐다.

이우성 도 문화체육부지사는 “문화향유 주체인 도민이 문화비전을 직접 만들고 실현할 수 있도록 정책 수립 과정에서 온라인 소통 창구를 통해 제안 받은 의견을 충실히 반영할 것”이라며 “문화비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