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스토리 - 최준형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첨단 정보기술과 정밀기기 기술로 국방산업의 선두기업인 ㈜성진테크윈에 취업이 확정됐다. 취업맞춤반 수업으로 스마트팩토리 전기전자제조과정에서 수업을 들었다. 공통직업기초과정부터 솔더링, 계측기 사용, 스마트팩토리 기본 내용, 전기전자 심화과정까지 취업을 나갔을 때 실제로 필요한 과정을 배우고 있으며 회사에 나간다면 항공·지상·해상장비에 사용되는 부품을 개발하는 공정에서 전자제품 제조에 대해 배우게 될 것 같다.”

◆취업 성공을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

“기본적인 학교생활을 열심히 했다. 그동안 해왔던 학교 생활들을 돌아보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써 내려갔다. 그리고 특성화고등학교만의 장점인 의무검정을 통해 필요 자격증을 취득했다.

전공수업을 듣고 실력을 쌓았던 경험이 면접 볼 때 도움을 주었지만 면접에 한번 떨어졌던 경험이 가장 큰 밑거름으로 작용해 좀 더 차분하게 임할 수 있었다.”

◆특성화고를 선택하게 된 계기

“가고자 하는 계열을 전자로 정했기 때문에 여러 공업계 학교를 고민했다. 취업이 확실하고 취업 후 관리까지 확실하다는 얘기를 듣고 계룡디지텍고를 선택했다.”

◆필기 및 면접 준비 노하우를 공개한다면

“면접 준비는 실전처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번 떨어졌던 경험에서 많이 배웠다. 그 후에 면접 준비를 하면서 실제로 친구들이나 부모님, 선생님이 앞에서 모의면접을 통해 면접이라는 긴장감을 떨치며 준비한 답변을 차근차근 말하는 연습을 했다. 연습을 통해 실제 면접에서 시선 처리, 표정, 말투 등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었고, 자신감 있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었다.”

◆향후 계획은

“일단 병역특례를 잘 받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기회가 주어진다면 일학습 병행제를 통해 전자계열의 학위를 따서 회사에서 더욱 인정받고 다양한 업무를 할 수 있는 인재가 되고 싶다.”
 

이름 최준형
소속 및 직급 ㈜성진테크윈
나이 19세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