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스토리 - 전준식

◆현재 어떤 일을 하고 있나

“산업용 소프트웨어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 비즈니스 사업을 하는 ㈜스테이스솔루션에 취업이 확정됐다. 취업맞춤반 수업에서 스마트러닝 로봇기기제어 등을 들었다.

공통직업기초과정부터 시퀀스 제어, 오토캐드 기초에서부터 심화과정까지 취업을 나갔을 때 실제로 필요한 기술들을 익혔다. 취업현장에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통합 솔루션으로 제어기술과 IT융합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며 고객사 맞춤개발을 할 것 같다.”

◆취업 성공을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

“가장 많은 노력을 했던 부분은 내신관리와 전공 수업에 적극적으로 임한 것이다. 하고자 하는 분야는 정해져 있어서 학교에서 배우는 기초과정에서부터 NCS기반 수업까지 하나하나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다 보니 내신성적을 포함해 남들보다 우수한 실력을 갖게 됐다.”

◆특성화고를 선택하게 된 계기

“중학교 때는 아무리 열심히 해도 우수한 성적을 받기가 어려워 공부를 못하는 줄만 알았는데 고등학교를 입학한다면 좀 제대로 해보고 싶었다. 그래서 제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지 고민했고, 배우고 싶고 하고 싶었던 과가 있는 계룡디지텍고를 선택해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했다.”

◆필기 및 면접 준비 노하우를 공개한다면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써야 했는데 그동안 했던 전공연구회 활동, 동아리 활동, 자격증 방과후수업 등 다양한 활동을 참여했던 경험을 그대로 자기소개서에 녹여냈다.

면접 볼 때는 기업에 대한 사전 조사를 통해 기업의 비전, 인재상, 다루는 기술과 만드는 제품 등을 하나하나 확인해서 가서 면접 시 경험과 연결했다.”

◆향후 계획은

“고등학교 때 했던 공부보다는 실전에 필요한 공부를 하고 그게 맞는 학과를 선택해 학위도 따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연결하는 그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재가 되고 싶다.”
 

이름 전준식
소속 및 직급 ㈜스테이스솔루션
나이 19세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