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신문]
홍성여고 학생홍보팀 구성·기획

홍성여자고등학교는 지난 7월 학생 홍보팀을 구성해 학교 홈페이지를 새단장했다. 학생 홍보팀은 모델 분야, 기획 분야, 디자인 분야로 나누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학생 홍보팀을 기획한 담당 교사 조아라 교사는 “학교 홈페이지 디자인의 노후화로 학교의 이미지가 구시대적인 느낌이 들었다”며 “혁신학교의 의미상 학생들이 홈페이지를 스스로 구성한다면 의미가 있을 거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홍성여자고등학교는 2016년 충남형 혁신학교로 지정되어 2018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에 선정됐다.

혁신학교는 공교육의 획일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학습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시도되고 있는 새로운 학교 형태다.

이는 교사와 학생이 자발적으로 운영하고 교사ㆍ학생들끼리 소통하고 협력하는 학교 문화를 목표로, 학생들의 자율성을 함양하는 데 이바지했다.

이 활동에 참여한 기획팀 부장 2학년 정하윤 학생은 “학교를 홍보하기 위해선 학교의 장점을 생각해봐야 하는데, 학교 장점을 생각하다 보니까 학교의 장점을 알게 됐다”며 “(내가) 기획하고 만든 홈페이지가 전보다 한층 나아진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홍보팀은 앞으로 교무팀과 연계해 다양한 학교 홍보 활동들을 전개할 예정이다.

전아윤 명예기자/홍성여고2 cctoda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