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8일 11일동안 진행

▲ 당진시의회(의장 최창용)가 1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7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실시했다. 당진시의회 제공
[충청투데이 인택진 기자] 당진시의회(의장 최창용)가 18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7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임시회는 18~28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조례안, 동의안 등에 대해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위원회별 세부안건으로는 총무위원회 소관의 △당진시민 헌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당진시 고충민원조정관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당진시 외국인주민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1건, 산업건설위원회 소관의 △당진시 노동사건 무료 법률지원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1건 △당진시 주민참여형 에너지전환 지원 조례안 △당진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총 25건이다.

최창용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영세 자영업자는 절박한 상황에 놓여있다"면서 "당진시의회는 집행부와 적극 협력해 코로나19의 긴급 지원 정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다가오는 추석에 우리주변의 사회적 약자가 소외받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면서 "이번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에 대해 심도 있게 검토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기 바란다"고 집행부와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당진=인택진 기자 intj469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