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행복씨앗학교 칠금중학교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상태바
충주 행복씨앗학교 칠금중학교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 실시
  • 조재광 기자
  • 승인 2020년 09월 16일 14시 47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9월 16일 수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씨앗학교인 충주 칠금중학교(교장 이재성)는 16일~ 오는 18일까지 3일간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공개수업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적용에 따라 비대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고 있는 어려움 속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현장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적극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EBS 온라인클래스를 기반으로 전체 학년 전 교사가 참여하는 이번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은 ‘실시간 수업(ZOOM) 녹화 화면, 온라인 수업강좌 및 출석수업 교실수업 촬영 영상’ 등을 각 교사가 선택적으로 적용해 공개한다.

수업시간표는 코로나19로 각 학년마다 온라인 수업과 등교수업 해당 주가 다르고 감염병 확산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으며, 9월 3주간에 해당하는 수업 중 한 시간을 각 교사가 선택해 진행한다.

칠금중 교육혁신 부장교사는 “학기당 1회 실시하던 학부모 공개수업을 여러 가지 사정상 진행할 수 없는 관계로 부득이 온라인 공개수업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협의했다”면서“전체 교사가 지도안 작성을 통한 수업공개에 참여해 온라인 비대면 수업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재성 교장은 “15일에 교육부에서 발표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 활성화 등을 통한 원격 수업 개선방안’에 맞춰 보다 효율적이고 적절한 수업 방식을 모색했다”면서 “또한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고 균등한 교육 기회를 부여해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충주=조재광기자 cjk920@cc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