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하면 잔칫상, 부패하면 제사상”…제천교육지원청 ‘청렴 계단’ 눈길
상태바
“청렴하면 잔칫상, 부패하면 제사상”…제천교육지원청 ‘청렴 계단’ 눈길
  • 이대현 기자
  • 승인 2020년 09월 16일 11시 19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9월 16일 수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교육지원청 청사에 최근 조성한 내가 만든 청렴 계단./제천교육지원청 제공
제천교육지원청 청사에 최근 조성한 내가 만든 청렴 계단./제천교육지원청 제공

제천교육지원청이 청전동으로 이전한 청사에 ‘청렴 계단’을 만들어 눈길을 끈다.

교육지원청은 청사 이전을 기념하고 직원들의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해 이 계단을 조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일명 ‘내가 만든 청렴 계단’으로 이름 붙인 이 계단에는 전 부서(2과 2센터) 총 15개 팀원이 직접 고안한 청렴 실천 문구가 적혀있다.

계단과 계단 사이사이에 “청렴! 자기와의 계약, 자기와의 약속(재무팀)”, “청렴하면 잔칫상, 부패하면 제사상(보건급식팀)”, “당신의 청렴, 정품입니까?(전산팀)”, “운동은 꾸준히 부패근절은 과감히 청렴은 영원히!(체육교육팀)” 등 센스 있는 문구를 넣었다.

직원들이 계단을 오를 때마다 청렴을 다짐하자는 취지와 민원인들에게 청렴 의지를 알린다는 의미를 담았다.

홍명신 주무관은 “내가 만든 청렴 계단 만들기에 참여하면서 나의 업무에서도 할 수 있는 청렴이 있다는 걸 발견한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직접 고안한 청렴 문구가 계단 표찰로 제작돼 신기했고, 신청사에 대한 애정도 더 커졌다”고 말했다. 제천=이대현 기자 lgija2000@cc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