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대, 2021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상태바
중원대, 2021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 김영 기자
  • 승인 2020년 09월 15일 17시 19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9월 16일 수요일
  • 16면
  • 지면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권 인재 양성의 메카…항공우주·의료보건 등의 교육분야 특성화
인성과 기본원리·지역과 환경연계 교육방식 채택 운영
충북 취업률 1위, 사제동행 기숙형 대학, 파격적인 장학혜택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중부권 인재 양성의 메카로 꼽히는 중원대학교가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를 접수한다. 이에 중원대 신입생 모집 요강과 중원대에 대한 정보, 그리고 합격을 위한 팁을 정리해 봤다.

▲2021학년도 중원대학교 신입생 모집 어떻게

2021학년도 수시모집인원은 전체 모집인원 879명 중 약 93%인 821명이다. 전형별 특징은 정원 내에서 209명을 선발하는 일반전형Ⅰ은 학생부 교과성적 100% 선발한다. 467명을 선발하는 일반전형Ⅱ은 학생부 교과성적과 면접성적을 각각 50%씩 반영한다. 그리고 지역인재전형, 실기중심전형, 체육우수인재전형을 두고 있으며 모든 전형, 모든 학과에서 최저학력기준 없이 폭넓은 지원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계층과 학생들에게 입학의 기회를 제공한다.(전형 간 복수지원 가능/ 문과, 이과 교차지원 가능)

▲2021학년도 중원대학교 합격을 위한 팁이 있다면

학생부교과 성적에 자신이 있는 수험생은 학생부교과 성적이 100% 반영되는 '학생부교과(일반전형Ⅰ)'를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학생부교과 성적보다 수험생 자신의 인성과 잠재력을 장점으로 내세워 높은 점수를 받고자 하는 수험생은 면접이 50% 반영되는 '학생부교과(일반전형Ⅱ, 지역인재전형)'를 지원하여 준비하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중원대는 남을 배려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능력을 갖춘 실력 있는 글로벌 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따라서 가장 많은 학생을 선발하는 일반전형Ⅱ에서 학생다운 올바른 태도를 갖추어 자신의 소견을 발표하고 전공학문에 대한 열정과 자신감을 보여준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원대학교만의 특별한 강점을 꼽자면

첫째, 전국 유일의 전교생 레지덴셜 칼리지를 구현하고 있다. 최신의 기숙사 시설을 기반으로 다양한 생활 프로그램과 교수멘토링제도를 통해 사제동행형 밀착교육을 시행한다.

둘째,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영어교육의 특성화이다. 말하기 중심의 실용영어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3학년부터 영어로 개설한 전공을 수강하도록 학사지도하고 있다.

셋째, 융합교육과 실용교육을 통한 취업 경쟁력의 강화이다. 상황에 유연한 전공 교육과정의 편성과 젊고 유능한 신진교수진은 기술의 트렌드를 교과과정에 신속하게 반영하여 실용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넷째, 파격적인 장학혜택이다. 수시 및 정시 최초합격자를 대상으로 수업료 30%의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기숙사 입사자 전원에게 기숙사 관리비 반액감면(4년)을 지원함으로써 신입생들에게 시작부터 특별한 장학혜택과 기숙사비 지원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중원대학교만의 맞춤형 장학제도는

신입생 모집에 합격하고 수능에서 국어·영어·수학 중 1개영역 3등급이내(단, 항공운항, 항공정비, 항공서비스, 간호학은 2개영역 3등급이내)이며,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학생의 경우 입학금 전액과 국가장학금을 제외한 잔여 수업료 전액(4년)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충북지역 소재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이면 입학금 전액과 국가장학금을 제외한 잔여 수업료 전액(4년)을 지원받을 수 있는 지역인재장학금이 있다.

한편 중원대는 첨단지식사회가 요구하는 인력 수요에 가장 유연하게 대처하며 △항공우주 △의료보건 등의 교육분야 특성화와 교육방식의 △인성과 기본원리 △지역과 환경연계를 특성화 분야로 삼고 있다. 더불어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과감한 교육투자와 지속적인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노력을 통해 취업률, 교육비환원율, 장학금비율, 기숙사수용률, 전임교원확보율 등 주요 대학재정 및 교육여건 관련 지표에서 충북지역 4년제 대학 중 최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홍기 입학처장은 "중원대는 학생들이 각자의 자질을 재발견하고 잠재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교육을 추구한다"며 "중원대에서 학생들이 더 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유웨이어플라이에서 인터넷 접수한다. 각 전형 간 복수지원 및 문과, 이과 구분 없이 모든 학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면접/실기고사는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나눠서 진행되며 합격자는 11월 27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괴산= 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