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6일 태안교육지원청에서 충남도교육감상인 청소년 유공 표창패를 수상했다. 윤흥모 명예기자

태안청년회의소(회장 주세범)에서 위탁 운영하는 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순주)가 지난 6일 태안교육지원청에서 충남도교육감상인 청소년 유공 표창패를 수상했다.

청소년안전망 사업 활성화뿐만 아니라 한국서부발전이 5000만원을 후원해 위기·취약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는 '드림UP'사업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들이 경제적 어려움에서 벗어나 미래의 꿈을 향해 정진해 건강한 사회진입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고 위기 청소년을 위해 통합 서비스 지원에 힘쓴 공로로 수상하게 됐다.

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해 청소년에 대한 상담·긴급구조·자활·의료 등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위기·학교 밖 인터넷 중독 청소년 등을 위한 유형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연중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청소년 환경 변화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순주 센터장은 "청소년 유공 표창패를 교육감님께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태안군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윤흥모 명예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