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신문]
운영위원회·자원봉사 동아리

▲ 광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일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자원봉사동아리 위촉식을 가졌다. 광천청소년문화의집 제공

홍성군청소년복지재단 산하 광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환규)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올해 새롭게 만들어진 자원봉사동아리 위촉식을 지난 11일 광천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홀에서 진행했다.

이날 청소년운영위원회는 16명(연임위원 5명, 신입위원 11명), 자원봉사동아리는 14명이 각각 위촉됐다.

광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명칭은 ‘푸른별하’로 푸른 별같이 빛나는 사람들이라는 뜻이다.

2017년 ‘푸른별하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기까지 위촉됐으며 4기 위원장으로는 김 송(광천중 3), 부위원장에 우보경(광천중 2) 학생이 맡았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주요 업무로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맡고 있으며, 그 외에도 문화의집을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하는 자치기구이다.

또, 자원봉사동아리는 올해 처음으로 만들어진 동아리로 명칭은 ‘청하’로 청소년이 하드캐리하는 봉사동아리라는 의미의 줄임말이다. ‘청하’는 앞으로 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환경정화프로그램, 대관프로그램, 할로윈파티 등 다양한 방면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 송 푸른별하 4기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및 단체 활동에 제한적이고, 작년보다 많은 활동을 할 수 없겠지만, 남은 반 년 동안 최선을 다해 위원장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예림 명예기자·광천중 3 cctoda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