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청소년참여위원회 2차 정기회의
참여포탈, 문화·체육타운 조성 제안
청소년정책토론회 개최방안도 결정

▲ 청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11일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청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청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 제공

청양군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참위·위원장 남기은)는 지난 11일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청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청양군 주민참여예산제 공모사업 청소년정책 사업제안과 제3회 청양군 청소년정책토론회 개최를 주제로 회의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열띤 토론을 통해 '군 청소년참여포탈 설치'와 '청소년 문화·체육타운 조성'을 제안사업으로 결정하고 군에 사업제안서를 제출했다. 또한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군 청소년정책토론회는 '교육 및 진로', '문화·예술·체육', '시설 및 지원', '청소년복지' 총 4개 그룹으로 나누어 원탁토론 형식으로 운영해 참여위 외에 각 급 학교 학생회, 청소년 총 50여명이 참여해 토론회룰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집단활동이 제한 될 경우 청양군 청소년 정책대회로 변경해 온라인 대회 형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 남기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단활동이 조심스러워 청소년활동에 힘이 들지만 청양군 청소년을 대표해 관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황우원 센터장은 "바쁜 학업 중에도 청소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청참위가 제안한 정책제안 채택과 청소년정책토론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아낌없는 지지와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산고 임지원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