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의장실·예산정책처 방문
박병석·이종후 만나 협조 요청
공군비행장 민항 건설 등 설명

▲ 맹정호 서산시장(왼쪽)이 21일 국회 예산정책처를 방문해 이종후 예산정책처장을 만나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서산시 제공

[충청투데이 이수섭 기자] 맹정호 서산시장은 21일 국회 의장실과 국회 예산정책처를 방문해 박병석 국회의장과 이종후 예산정책처장을 만나 서산시의 주요 현안을 설명하고 예산확보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2021년 정부예산 요청사업은 △서산 공군비행장 민항 건설 기본계획 수립 용역(15억원)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48억원) △서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사업 선정 등 시의 굵직한 지역현안들이다.

서산 공군비행장 민항 사업은 충청남도의 하늘길을 여는 사업이며,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사업은 환경파괴와 주민갈등을 극복하고 해양신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것으로 두 사업 모두 충남도와 서산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사업들이다.

서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사업은 보건 복지 서비스의 접근성이 열악한 동부지역에 대한 보건복지 서비스 기능을 확충하는 사업으로 동부지역의 정주여건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사업이다.

맹정호 시장은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들이 올해 안에는 그 해답을 얻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국회방문에 이어 맹 시장은 이달 말(30일) 기획재정부를 재차 방문하여 지역현안들을 건의할 예정이다.

서산=이수섭 기자 ls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