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경찰청 기밀 누설… 檢으로”… 여당서도 “조사 필요” 목소리

[충청투데이 백승목 기자] 미래통합당은 14일 박원순 서울시장의 비서 성추행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특검 등을 통해 보다 확실한 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도 제기됐다.

박 시장의 영결식이 마무리되면서, 그 동안 자제해왔던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연결고리로 압박 수위를 높이는 모습이다.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서울경찰청은 수사기밀 누설 부분에 있어서 이미 수사대상으로 전락했다”며 “빨리 박원순 시장 관련 수사를 중단하길 바란다. 본인들 의견으로도 '공소권 없음'이라는 결론을 내렸다니 사건을 가지고 있지 말고 조속히 검찰로 송치바란다”고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의혹의 심각성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

그는 “서울시청 내부자들로부터 들어온 제보에 의하면 서울시장 비서실 차원의 성추행 방조 또는 무마가 지속적으로 이뤄졌다”며 “서울시장 개인의 위계에 의한 성추행이 이뤄짐과 동시에 시장 비서실 내에서나 유관부서에서 피해자 호소 묵살하는 심각한 인권침해가 동시에 있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시장에게 고소 사실이 전달됐는지 여부를 두고 의혹 제기도 이어졌다.

통합당 박성중 의원은 “박원순 시장 의혹에 대한 특검(특별검사)을 요청한다”며 “여당, 서울시, 청와대, 경찰들이 합동한 냄새가 있다. 검찰, 경찰에 맡겨서 풀 수 없다. 특검에 의해서 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내에서도 당 차원의 진상 파악과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민주당 박용진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안희정, 오거돈 사태에 이어서 이번 사건과 관련해 국민 실망이 적지 않다”며 “그동안 성인지 감수성이 부족하지는 않았는지, 선출직 공직자들에 대한 성 평등 교육 등이 형식적 수준에 그쳤던 것은 아닌지 점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서울시라고 하는 직장·기관에서도 진상조사와 직장 내 유사 사례 재발 방지 노력이 있어야 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지금은 고통받았다는 피해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할 시간”이라며 “피해 호소가 계속되는 한 이 일이 끝난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윤준병 의원이 박 시장을 옹호하는 식의 의견을 밝힌 데 대해서는 “개인적이고 피상적인 느낌, 예단을 가지고서 이 문제에 접근해서는 안 된다”며 “공식적인 역할을 해야 하는 기관에서 (문제를) 파악하고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백승목 기자 sm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