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공원 조성등 군민소득 증대 기여

보은군은 2007년 정해년 한 해를 '살맛나는 새 보은, 행복한 새 보은'의 원년의 해로 정하고 군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8만여 평의 지방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유망중소기업을 유치, 인구 증가와 군민소득을 올리며 충북바이오농산업단지 조성이 예정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 소도읍 육성, 정주권 및 오지개발사업, 농촌종합개발사업, 산촌종합개발 등으로 지역의 균형발전을 모색하고, 청원~상주간고속도로 개통과 보은~운암간, 보은~인포간 국도 확·포장 공사의 조기완공으로 교통여건을 개선할 방침이다.

이밖에 생활환경 오염원제거와 생활폐기물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하수관거 정비사업을 BTL방식으로 추진하여 군민 모두가 쾌적한 환경 속에서 골고루 잘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농업경영안정을 위한? 금 과수지원사업을 지원, 고품질 쌀과 친환경 농·특산물의 유통을 촉진시켜나갈 계획이다.

황토대추명품화를 위한 과원조성, 비가림시설, 관수시설 등을 확대하고 홍보를 강화, 전국에 보은 황토대추를 판매 촉진시키고 한우 사육기반 조성을 위한 종축장 조성으로 경영안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속리축전 등 문화예술 축제를 특성화하고 소비적인 행사를 과감히 통폐합시켜 경쟁력을 키워나가며, 속리산 레저관광지조성과 구병산관광단지 조성사업을 친환경적으로 개발, 속리산 국립공원과 법주사와 연계한 체류형 관광지로 유도할 계획이다.또한 국민체육센터와 공설운동장을 연계한 체육공원조성으로 각종 전국대회 및 전지훈련을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할 예정이다.

군민이 만족하는 복지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의 지원과 자활을 돕고, 여성결혼 이민자 가정 지원, 방역과 예방접종, 지역보건사업의 추진으로 군민건강증진에 기여토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투명한 행정집행과 행정혁신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예산의 효율적 재정운영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