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수목원, 뿌리공원 등 한국관광공사의 언택트 관광지 100선 선정

대전의 관광명소 10곳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선정됐다.

8일 대전시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와 7개 지역관광공사로 구성된 지역관광기관협의회는 코로나19를 피해 여유롭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전국 ‘언택트 관광지 100선’을 선정하고 지난 29일 발표했다.

사진=대전시 제공
사진=대전시 제공

전국적인 명소가 다수 포함된 언택트 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대전 명소는 장태산자연휴양림, 한밭수목원, 만인산자연휴양림, 뿌리공원, 국립대전현충원, 상소동산림욕장, 대청호오백리길, 식장산문화공원, 계족산황톳길, 수통골 등 10곳이다.

언택트관광지 100선은 지역에서 추천한 관광지 중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 △개별여행 및 가족단위 테마 관광지 △야외 관광지 △자체 입장객 수 제한을 통해 거리두기 여행을 실천하는 관광지 등의 기준요건을 검토해 최종선정 됐다.

이들 관광지는 2020 특별 여행주간(7.1~7.19) 기간 적극 홍보를 통해 안전여행을 확산시키고 하계 여행성수기를 맞아 일부 유명관광지로 관광객이 편중되는 현상을 해소하면서 여행 수요를 분산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대전의 언택트관광지가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방문객이 점차 늘고 있다”며 “앞으로 변화하는 여행추세에 맞춰 신규 관광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안전여행 문화를 정착시키고 대전여행 활성화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정민혜 기자 jmh@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