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법에 따른 지역인재 의무채용 공공기관의 범위가 확대되면서 한남대가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역량 결집에 나섰다.

30일 한남대에 따르면 교내 56주년기념관 서의필홀에서 ‘2020학년도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교수 NCS 교육’이 열렸다.

30일 한남대에 따르면 교내 56주년기념관 서의필홀에서 ‘2020학년도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교수 NCS 교육’이 열렸다.한남대 제공
30일 한남대에 따르면 교내 56주년기념관 서의필홀에서 ‘2020학년도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교수 NCS 교육’이 열렸다.한남대 제공

이날 교육에는 이광섭 총장을 비롯해 각 학과에서 60여 명의 교수들이 참석해 2020년 채용트렌드와 NCS 채용의 이해, 공공기관 합격전략, 교육 및 취업지도 방안 등에 대한 특강을 들었다.

이광섭 한남대 총장은 “혁신도시법 개정으로 대전·세종·충청지역 51개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 비율이 연차적으로 30%까지 확대돼 우리 대학과 학생들에게 커다란 기회가 주어졌다”며 “이 기회를 학생들이 잘 활용해 취업의 결실을 맺도록 학교와 교수님들이 취업지도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는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NCS 특별반 운영을 시작했다.

지난달 19일 ‘공공기관 취업전략 특강’을 시작으로 온라인 실시간 교육 등을 통해 오는 14일까지 8차례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NCS 특별반 프로그램은 이론과정과 집중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수준별로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윤지수 기자 yjs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