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민기 기자] 미래통합당 충북도당은 29일 공직선거법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휩싸인 정정순 의원(더불어민주당·청주 상당)의 전날 해명에 대해 "유권자들을 기망하고 상당선거구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직격했다.

도당은 이날 성명에서 "지역 국회의원 사무실과 관련 의혹이 있는 단체에 압수수색이 진행됐고 선거 캠프 인사들이 줄줄이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는 상황에도 몰랐다는 식의 변명을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꼬리자르기식의 궤변을 일삼는 정 의원의 처사야말로 비판 받아야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입장문에서 "선거과정에서 회계책임자에게 불법이나 부정을 지시한 적이 없다"면서 "이제 검찰 조사가 본격 시작되고 있어 그 내용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당은 "이미 선거과정에 대한 전방위적인 수사가 진행되고 있고 특히 청주시 산하단체인 기관에서 명단이 유출된 의혹이 있다는 것은 관권선거와 불법선거의 방증"이라고 꼬집었다. 최근 검찰은 정 의원의 지역사무실과 청주시자원봉사센터를 압수수색해 회계 서류 등을 확보했다.

도당은 "당선되고 보자는 유권자 기망인식이 다시는 선거판에 일어나지 않도록 사실로 드러날 경우 일벌백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민기 기자 mgpeace21@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