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청소년참여위원회 1차 정기회의
위원 20여명 회상회의로 열띤 논의
주민참여예산제 공모 정책 등 토론

▲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제16기 청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 1차 정기회의 및 임시회의를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충청투데이]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제16기 청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 1차 정기회의 및 임시회의를 25~26일 이틀간에 청소년참여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법적기구로 현재 22명이 활동 중이며 이번 회의에서는 위원장 선출 및 분과위원회 구성, 청소년참여위원회 연간운영계획 협의 등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과 활동계획을 논의했다.

또한 청양군 주민참여예산제 공모사업, 청소년복지분야에 사업 제안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제시하며 열띤 토론을 이어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 남기은(청양고)는 “'코로나-19'확산에 따른 개학연기로 인하여 위원회 구성이 늦어진 만큼 청양군 청소년을 대표하여 두 배로 열심히 활동하겠으며, 청양군 청소년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양군청소년상담복지 황우원 센터장은"청소년들이 힘든 시기에도 열심히 활동하려는 의지에 박수를 보내며, 참여위에서 제안한 청소년정책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청양고 손찬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