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서포터즈 2기 온라인 해단식

▲ 코레일테크 임재익 대표이사(가운데)와 대학생 서포터즈가 온라인 해단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레일테크 제공
[충청투데이 최정우 기자] 코레일테크는 지난 26일 대학생 서포터즈 2기 온라인 해단(수료)식을 개최하고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레일테크는 최근 대전지역에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이하 코로나)로 인해 계획했던 대면 해단식을 취소하고,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현장을 연결해 '언택트' 온라인 해단식을 진행했다.

대학생 서포터즈 2기는 19명으로 지난 3~6월 코레일테크의 사업을 분야별로 동영상, 블로그뉴스,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활동기간 동안 서포터즈는 전국에 있는 철도역이나 철도차량정비단 등을 직접 방문 취재하거나 직업 체험을 하는 등 현장 소식을 생생히 전달했다.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대상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임재익 대표이사는 “서포터즈들이 사회 각 분야의 좋은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란다”며 “서포터즈 활동은 우리 기관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코로나 방역 현장 일선에서 우리 직원들이 최선을 다해 방역하는 모습들을 널리 알려 고객들이 안심하고 철도를 이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