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의원총회서 대전시의장 선출방안 투표…합의추대 결정
 

[충청투데이 송해창 기자] 더불어민주당 3선 권중순(중구3) 대전시의원이 제8대 대전시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확정됐다.

권 의원은 진통을 거듭한 ‘왕좌 쟁탈전’에서 최종 승자로 이름을 남기게 됐다.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은 25일 시의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후반기 의장 선출방안을 투표했다.

권중순 의원을 추대하는 안과 경선으로 선출하는 안이 투표에 올랐다.

투표 결과 권 의원 추대안이 11표를 획득했다.

경선안은 9표, 기권은 1표로 나타났다.

권 의원은 내달 3일 제25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후반기 의장으로 공식 선출된다.

권 의원은 의장 확정 직후 “의원 개개인이 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의회가 발전하고 대전이 행복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서 지역에서는 시의장 선거를 두고 많은 논란이 일었다.

시의회 22석 중 21석은 민주당이 차지하고 있다.

1석은 미래통합당이다.

다수당 의장 선출이 관례인 만큼 민주당 의장 탄생은 이미 확정됐다.

적임자를 두고 민주당 의원 간 의견이 분분했다.

‘전반기 의장 김종천, 후반기 의장 권중순’으로 요약되는 ‘전반기 합의’에 반발이 일었다.

조승래(대전 유성갑) 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이 원만한 선출을 당부했으나 효과를 보지 못했다.

4차례 간담회에서도 합의에 실패했다.

동료의원 간 비방도 이어졌다.

지역에서 ‘감투싸움’ 비판이 제기됐고 시의회 내부에서 자중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이와 관련 권 의원은 “매 의회 후반기 의장 선출 때마다 논란이 많았다. 전반기 합의가 뒤집히는 악순환을 끊게 돼 다행”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부터 노력하겠다. 의원 한 분 한 분 직접 만나 적극적으로 대화할 계획”이라며 “원팀 민주당을 앞장서 이끌겠다. 지켜봐 달라”고 강조했다.

송해창 기자 songhc@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