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상복 기자]  단양교육지원청은 24일 소회의실에서 조성남 단양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이대식 단양학원연합회 회장이 청렴사회 협약을 체결, 교습비 등 옥외가격표시제를 위한 청렴 게시판을 자체 제작해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단양학원연합회와 청렴사회 협약을 체결해 교육 유관단체와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협약 내용은 학원 운영의 투명성, 책무성 제고를 위한 이행과제를 성실히 실천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학원(교습소) 교습비 등 옥외가격표시제를 위한 청렴 게시판을 자체 제작해 전달했다.

 또 교습비 등 ‘옥외가격표시제’는 학원(교습소)의 교습비 등을 주 출입구 주변 등에 게시해 교습비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학부모들의 알 권리와 합리적 선택권을 보장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행됐다.

 교육지원청은 옥외가격표시제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한 청렴 게시판을 지역 내 전 학원 및 교습소 25곳에 다음 달 내 모두 전달하여 게시할 계획이다.

 청렴 게시판을 아크릴 재질로 제작해 외부의 훼손을 방지하고, 교습비 변동 시에 손쉽게 내용물을 교체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학원(교습소) 운영자들의 제도 이행을 돕고 학원 운영의 투명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지원청과 학원이 협력해 ‘아이들이 행복한 청렴한 교육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는 청렴문구와 불법 사교육 신고센터 안내문구를 넣어 청렴한 교육문화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자리에 단양교육지원청 2기 청렴 서포터즈가 함께 참석해 청렴시책 추진사항을 모니터링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청렴 서포터즈들은 청렴사회 협약과 청렴 게시판 배포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청렴-단양교육 실현에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조성남 교육장은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한 뜻을 모은 것은 큰 의미가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소통·협력·실천으로 청렴한 단양교육 실현을 위해 함께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단양=이상복 기자 cho2225@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