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영동군자원봉사센터가 지역 꿈나무들의 안전한 교육활동 보장과 학사운영의 조기 안정화를 위한 코로나19 대응 학교 교육활동지원 방역 자원봉사를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자원봉사에서는 지역 대다수 학생들의 등교개학에 따라 학생 마스크 착용 안내, 등교시간 발열체크, 각종 생활지도 등 방역강화 지원을 하고 있다.

매일 오전 8시~10시까지 영동초, 영동중, 영신중, 영동고, 영동산과고의 관내 5개 초중고등학교에서 1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활동한다.

이번 봉사에는 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영동지구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 새마을협의회에서 함께 뜻을 모았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는 물론, 학교와 학부모, 학생들에게 안정감을 주어 학교가 안전한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박순란 센터장은 “학교에서 학생들이 최대한 안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방역지원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자원봉사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자원봉사센터는 지역 농산물 드라이브스루 마켓, 시가지 등 방역 소독, 취약계층 면 마스크 제작 배부, 봄꽃 화분 나눔 등 지역사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영동=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