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전종규 기자] 천안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통한 대기질 개선을 위해 민간에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수소연료전지차는 엔진이 없어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공기정화기능이 있어 공기 중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친환경자동차로, 한번 충전으로 609km 주행할 수 있다.

시는 기존에 수소연료전지차 55대를 민간에 보급했으며 올해는 50대를 보급할 계획으로, 이중 취약계층, 다자녀가구, 생애최초 차량 구매자 등에 보급계획 물량의 20%인 10대를 우선 배정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보급사업 공고일 기준 30일 이전부터 천안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 또는 관내 기업·법인·단체이며 개인은 세대당 1대, 기업·법인·단체는 1업체당 1대를 신청할 수 있다. 보조금액은 차량 1대당 3250만원이다.

수소연료전지차 보조금 지원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자동차 대리점을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의 하나로 관련 예산을 확보해 수소연료전지차 보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에 큰 역할을 하는 수소연료전지차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천안=전종규 기자 jjg280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