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박명규 기자] ㅌ

문재인 대통령은 21일 3차 추가경정예산안의 국회 처리가 지연되고 있는 것과 관련해 "6월 통과가 무산돼서는 안되며 비상한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국민은 추경을 기정사실화하고 있고 여야 이견도 크지 않다"고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이날 브리핑에서 전했다.

문 대통령은 "추경이 늦어질수록 국민 고통이 커진다"며 "국회가 부디 6월 중 추경안을 반드시 통과시켜주기를 간곡히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도 이날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대책들을 차질없이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집행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이를 위해 3차 추경안의 조속한 국회 처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기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의 자본이 확충돼야 정부의 대책이 유효하게 가동될 수 있고, 정책금융기관의 출자 금액이 이번 추경에 반영돼 있다"고 설명했다.

김 실장은 "자영업자,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등 114만명에 대해 1인당 150만원을 지원하고, 55만개 긴급 일자리를 만드는 것도 추경안이 통과돼야 가능하다"며 "지금 이 순간 큰 어려움을 겪는 국민을 돕기 위한 정부 노력에 대한 국회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서울=박명규 기자 mkpark041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