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조재광 기자] 충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심재석)가 아이들의 안전한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품앗이형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19일 센터에 따르면 충주시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연수동)과 4호점(문화동)에서는 7월 말까지 부모·자녀간의 의사소통 향상 및 자녀의 정서·신체 발달을 위한 '오감발달 놀이'와 자녀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즐거운 과학교실'을 진행한다.

'오감발달 놀이'는 3~5세 자녀 및 부모가 함께 독서·독후활동에 참여해 자녀의 다양한 감각을 일깨우고, 부모에게는 효과적인 양육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즐거운 과학교실'은 5~8세 자녀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과학적 현상을 재미있는 실험과 놀이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하늘을 나는 날다람쥐', '바람으로 넘어뜨린 종이컵', '고무줄 비행기'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손쉽게 과학을 체험하고,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심재석 센터장은 "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에게는 양육의 즐거움을, 자녀들에게는 배움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상시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충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참여자의 안전과 환경 위생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프로그램 사전·사후 시설 점검, 소독, 발열체크를 철저히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충주=조재광 기자 cjk923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