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70번 확진자 접촉자 전원 음성
郡 유언비어 차단·발열체크 등 강화

▲ 영동군 방역 모습. 영동군 제공

[충청투데이 박병훈 기자] 영동군이 대전발 코로나19(이하 코로나)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온 가운데 방역에 고삐를 죄고 있다. 대전은 영동군민들의 생활권으로 그 어느때 보다 철저한 방역이 중요하다. 군에 따르면 지난 19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대전에 거주하는 50대 여성(대전 70번 확진자)이 지난 16일 영동서 지인 2명과 접촉했으며, 검체검사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재난문자를 통해 접촉자 2명에 대한 검사 결과에 대해 신속하게 군민들에게 음성 판정을 알려 유언비어를 차단했고, 쇼핑 등을 이유로 주말 대전지역을 최대한 자제해줄 것을 호소했다. 특히 대전 출퇴근 주민들에게 대해 개인위생, 방역수칙을 보다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코로나 차단을 위해 방역도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는다. 관내 공공기관 및 사업체에 외지에서 출퇴근 하는 직원 등에 대해 자체 발열 체크를 강화할 것을 권고하고, 대중교통 승객들의 발열체크도 강화하고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방역도 강화키로 했다. 또한 주민들의 경각심을 갖기 위해 생활속 거리두기 수칙 준수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한다.

군 관계자는 “대전 지역 방문을 자제하거나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야 코로나 지역내 유입을 차단할 수 있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 와의 장기전에 맞서 생활방역 체계로 전환해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단 1명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동=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