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조재광 기자] 충주를 다양한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 전시회가 관아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사)민족미술인협회충주지회(이하 충주민미협, 지회장 신선희)는 오는 23일~30일 8일간 관아갤러리에서 제17회 충주민미협 정기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주를 담다'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전시는 충주라는 공간과 삶을 작가들의 다양한 시각과 해석을 통해 소통, 교감하고자 기획된 전시회로 회화, 설치, 도예 등 장르에 따라 개성 있게 표현된 작품들<사진>을 감상할 수 있다.

 신선희의 '홍옥'은 잊혀져가는 옛 충주사과의 맛과 그 속에 담긴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김유미의 '충주사과'는 사과나무와 도자기 사과를 결합한 설치작품으로 자연과 도시공간을 결합해 새로운 해석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권길순의 'Time­Traveller' 시리즈는 충주를 생각하게 하는 작품으로 충주 역사와 현재의 공간을 여행하게 만든다. 또 원종근의 '충주를 담다'는 물 좋고 산 좋은 충주에서 마음을 따라가는 작가의 시선을 느낄 수 있다.

 권선희의 '기원'은 실용성보다는 제사에 쓰였던 기물을 통해 충주 정서를 표현했으며, 김진숙의 '행복을 담다'는 행복을 충족하는 요소, 방법을 담아보고자 하는 의도가 엿보이는 우리 모두의 행복을 기원하고 있다.

 김유하의 '나­동'은 경계에 선 작가의 심상을 표현해 충주에서의 삶과 존재론적 사유를 풀어내는 듯하다.

 특히 이호훈의 '개발욕망' 시리즈는 우리의 도시개발 방식을 담고 있어 개발수요가 아닌 개발이익에 따른 도시환경의 미래, 즉 욕망의 한계를 지적하고 있다.

 신선희 지회장은 "충주에서 삶을 살아 온 작가와 시민들이 소통과 교감의 좋은 기회 될 것"이라고 말하고 "사회적 거리를 실천하면서 소홀해진 대면접촉의 기회를 작품 감상을 통해 해소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는 국원고등학교 교과 연계 과정으로 전시장 관람 후 화평문을 작성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2m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진행된다.

 충주=조재광 기자 cjk923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