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높은 공약 이행률’ 성과

이상천 제천시장 인터뷰 장면./제천시 제공
이상천 제천시장 인터뷰 장면./제천시 제공

이상천 제천시장이 높은 공약 이행률과 도전적인 역점 사업 추진 등의 성과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시는 이 시장이 JJC지방자치TV와 이종배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지방자치행정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시상식에서 ‘2020 지방자치행정대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심사위원회가 전국 지방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 조례 발의 및 통과 실적, 투명성 및 청렴성, 역점 사업 등을 엄격히 심사해 우수한 성과를 낸 단체장에게 주는 상이다.

이 시장은 이번 심사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 사업 이행 △지역 사회 발전의 초석인 조례 발의 및 통과 실적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거침없는 도전인 역점사업 등에 대해 높이 평가를 얻었다.

그런 데다 이번 수상은 별도의 예산 소요 없이 오롯이 민선 7기 2년간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받아 수상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시는 분석했다.

이상천 시장은 “시장으로서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일임에도 이렇게 수상하게 돼 더욱더 정진하게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늘 시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 시장은 앞서 민선 7기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공약 이행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SA등급’을 받은 바 있다.

제천=이대현 기자 lgija2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