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지난 1일 새롭게 단장한 '성심당 시그니처 스토어'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14일 실적을 보면 코로나19(이하 코로나) 영향에도 전년 대비 매출은 50%, 구매고객 수는 20% 이상 신장 중이고, '성심당 클럽(CLUB)' 회원도 2주 동안에만 800명이 가입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지하 1층에 새롭게 선보이는 캐주얼 다이닝 카페인 '오븐스토리' 매장은 '키즈 라이브러리'를 같이 운영해 아이와 함께 캐주얼 브런치를 즐기려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층 성심당 시그니처 스토어에서는 자율주행 '배달로봇'이 시식용 빵을 서빙하고, '모바일 픽' 서비스를 통해 롯데백화점앱에서 제품을 주문하고 차에서 받아 볼 수 있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남승우 롯데백화점 점장은 "성심당 시그니처 스토어가 성공적으로 안착해 고객에게 사랑을 받는 매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하반기에는 지하 1층에 '로컬푸드 매장'을 새로 오픈해 코로나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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