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문화콘텐츠연구소 주관
4가지 주제 프로그램 진행

▲ 충청남도 기념물 제91호로 지정된 당진 면천읍성에서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생생문화재 사업 '면천읍성 360도 투어'가 ㈜미담문화콘텐츠연구소 주관으로 이달부터 시작된다. 당진시 제공

[충청투데이 인택진 기자] 충청남도 기념물 제91호로 지정된 당진 면천읍성에서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생생문화재 사업 '면천읍성 360도 투어'가 ㈜미담문화콘텐츠연구소 주관으로 이달부터 시작된다.

면천읍성은 다양한 문화유산과 함께 역사 스토리텔링 소재가 많아 4가지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생생문화재 사업을 더욱 의미있고 풍성하게 만든다.

우선, 6월 20일 시작해 연내 총 4번 진행될 예정인 '꼬마 명탐정, 읍성의 보물을 찾아라!'는 면천 3·10 학생독립만세운동 등 읍성에서 일어난 역사적 사건을 주제로 면천읍성 곳곳을 돌아다니며 미션을 해결하고, 숨겨진 보물을 찾아 그 비밀을 파헤쳐 보는 프로그램이다.

7~8월에 진행되는 '각자성돌이 뭐예유?'는 면천읍성 성벽의 각자성돌(명문이 새겨진 성돌)을 통해 읍성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조선시대 공사 실명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달빛이 스며드는 소리'는 무더운 한여름 밤 달빛 아래에서 펼쳐지는 풍류음악회로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8월 29일 밤 개최된다.

마지막으로 '읍성을 부탁해~!'는 면천읍성을 지키는 수호자가 되어 무예를 익히고 성을 지켜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10월에 예정되어 있다.

풍류음악회를 제외하고는 모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정원은 20명이며, 참여신청 및 문의는 네이버 카페 '면천읍성 360도 투어'(cafe.naver.com/mc360tour)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문화도시 당진의 역사문화유산 랜드마크인 면천읍성의 복원과 함께 다양한 활용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계층과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진=인택진 기자 intj469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