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200여 개 시설 수혜 전망
오는 19일까지 신청 접수 후 이달 말까지 일괄 지급

[충청투데이 김운선 기자] 증평군이 코로나19로 불가피하게 휴업한 문화체육시설, 학원·교습소, 유흥시설에 30만원 씩 지원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적극 동참해 휴업을 이행했으나 소상공인 지원 등 각종 피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보상받지 못한 영업장의 피해를 보전하기 위한 조처다.

△게임제공업장, 노래연습장, 체육시설업(당구장·무도학원·체육도장), 유원시설업 등 문화체육관광시설 △학원·교습소 △유흥시설(유흥·단란주점, 콜라텍) 등 200여 개 시설이 지원대상에 해당한다.

대표자가 증평군에 주소를 두고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3. 22~5. 24) 동안 5일 이상 연속 또는 10일 이상 불연속(휴일포함) 휴업하고 현재까지 등록을 유지하고 있으면 지원받을 수 있다.

단, 행정처분에 의한 영업정지나 코로나19와 무관하게 휴업한 시설은 제외한다.

위 조건에 해당하는 시설 대표자는 오는 19일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FAX 등의 방법으로 신청 접수하면 이달 말까지 현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시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대표자 신분증·주민등록등본, 휴업증빙서류, 사업자등록증 또는 허가증 등을 첨부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www.jp.go.kr)의 고시란을 확인하면 된다. 증평=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