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박기명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7일 ‘2020년도 상반기 정규직 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1차 직무지식평가를 시작으로 오는 7월말까지 채용을 완료 할 예정이다.

당초 신입사원 채용은 2월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에 따라 수험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잠정 연기가 되었다가 5월 초부터 채용을 재개하게 됐다.

올해 전력그룹사 중 가장 빨리 시작됨으로써 취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은 기회로 여겨질 이번 채용전형에는 전체 모집인원 74명에 8168명이 응시, 100대 1이 넘는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 채용에서는 사무, 기계, 전기, 화학, 토목, 건축 직군을 선발하며 직무지식평가, 인적성검사, 면접 등의 단계가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만 60세 이하라면 학력과 연령, 어학 능력에 상관없이 지원을 받았고 발전소 주변 지역주민과 보훈대상자, 장애인에게 가점을 부여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약자와 지역인재 채용 확대 등 정부의 사회 형평적 채용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채용에는 선발인원이 5명을 초과하는 직군에 대해 채용인원의 24%를 충남지역 인재로 선발하는 ‘지역인재 채용목표제’와 10명을 초과하는 직군에 대해 남녀 중 한쪽의 구성 비율이 20% 미만으로 내려가지 않게 하는 ‘양성평등 목표제’를 적용하고 있다.

태안=박기명 기자 kmpark31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