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조문현 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와 공주경희한방병원(병원장 최재승)이 교직원과 그 가족의 건강증진과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함께 손을 잡았다<사진>.

공주대는 지난 5일 교직원과 가족의 건강한 삶 지원과 신바람 나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자 공주시 소재 공주경희한방병원과 의료기관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공주대 의료기관 지정 협약은 양 기관 간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교직원 및 그 가족의 건강 증진과 안정적이고 질 높은 진료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교직원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공주대 교직원 및 그 가족이 내원 시 신속한 접수절차 이행 및 진료서비스 제공 △교직원 및 그 가족이 한방병원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적극 지원 △교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강좌 개설 요청 시 한방병원 전문 의료진 건강강좌 개설 등 양 기관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공주대는 공주경희한방병원에서 교직원 본인은 물론 배우자, 직계존비속(조부모, 부모, 자녀)이 진료서비스 수혜를 받게 되며, 공상(일반수가환자), 외래 및 입원 등 국민건강보험 비급여진료비 20% 감면 받을 수 있다. 공주=조문현 기자 cho711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