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청천푸른내상인협동조합
이색 분식카페 ‘버섯한끼’ 운영
지역 특산품 활용 … 입맛 공략

▲ 괴산 청천푸른내상인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버섯한끼' 분식카페에서 버섯으로 다양한 건강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괴산군 제공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괴산군 청천면에 들어선 이색 분식카페 '버섯한끼'가 눈길을 끌고 있다.

청천푸른내상인협동조합이 운영하는 '버섯한끼'는 버섯으로 다양한 건강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이 식당은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탄생해 버섯관광특화시장인 청천푸른내시장 아케이드에 자리잡고 있다.

대표 메뉴는 버섯떡볶이를 비롯해 버섯어묵탕, 버섯튀김, 버섯우동, 버섯라면, 버섯핫도그 등 건강 분식이다. 여기에 버섯돈까스, 버섯카레덮밥 등 든든한 밥 메뉴도 추가로 내놨다. 이 중 버섯을 통째로 튀긴 버섯튀김과 버섯가루를 입힌 핫도그는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다. 이곳에 들르면 꼭 먹어봐야할 메뉴로 꼽힌다.

최근에는 지역민과 관광객을 위한 버섯특화상품으로 개발·판매중인 포장된 청천버섯닭발은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어 캠핑족이나 여행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식당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며, 둘째·넷째주 월요일은 쉰다.

청천푸른내시장 관계자는 "이 식당은 지역특산물인 버섯을 활용해 만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이색 분식카페"라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분식 메뉴를 제공해 지역의 대표 먹거리 명소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괴산=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